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주 덕진구청 벚꽃축제 즐기기

by 복복이맘쓰 2023. 3. 31.

#덕진구청벚꽃축제
오랜만에 남편이랑 함께 연차내서 복복이랑 여행 가기로 했어요.
저번주에 복복이가 두 돌 넘었는데 지금 돌치레를 해서 아팠어요...
근데 다행히 주말까지만 아프고 이번주 건강 회복해서 계획한 대로 가기로 했어요.


복복이  어린이집 보내고 오전에 열심히 짐 챙겨서 12시 30분에 조퇴시켜서 출발했어요.
첫 번째 코스가 덕진구청에서 하는 덕진구청 벚꽃축제예요.
코로나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장하는 거라고 하네요.
가까운 곳에 이런 행사를 한다면 꼭 다녀와야죠.

덕진구청 벚꽃축제 주차

🔸️ 덕진구청 주차 정보

✔️ 31일 당일은 덕진구청 1층 주차장 주차가 전면 금지예요.


✔️ 덕진 구청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행사기간 혼잡 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추천해요.
✔️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 주차는 우성타운이나 전주 교육문화회관이나 골목에 주차하고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우성타운(무료)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진북식자재마트 앞부터 우성타운 주차장이에요.
저희는 이쪽을 이용했어요.

덕진구청 벚꽃축제 행사시간

🔹️ 전주 덕진구 벚꽃축제


🔸️ 날짜 : 2023.03.31 (금요일)

🔸️ 시간 : 11:00~20:00

🔸️행사 내용
✔️벚꽃길 플리마켓
11:00~19:00 (캔들, 라탄, 디저트, 방향제, 반려동물 간식등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사랑의 울타리 먹거리 장터
11:00~20:00 (각종 먹거리 판매와 사랑의 울타리 기금 마련)
✔️벚꽃길 힐링 버스킹
1부 12:00~13:00  2부 18:00~19:30
(오카리나, 색소폰, 통기타 등)

행사 즐기기


주차하고 가는 길이예요.
벚꽃이 꽃바람에 날리는데 기분이 너무 좋아요.
멀리서 음악소리 들리는 게 기대되네요.

12시에 버스킹 1부가 시작됐는데 저희가 조금 늦게 가서 마지막 공연만 봤어요.
오후 6시에 2부 공연한대요.
늦지 않게 한번 가보세요.


의자도 설치되어 있어서 앉아서 구경했어요. 캠핑의자가 느낌 있더라고요.


뒤쪽으로 사랑의 먹거리 장터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점심을 먹고 와서 패스했어요.

구청 앞쪽으로는 플리마켓이 준비되어 있어요.


벚꽃이 한들한들 너무 이쁘게 폈네요.
다음 주면 질 거 같아서 너무 아쉬워요.
바람이 불 때마다 꽃비가 내려서 너무 이뻐요. 🌸


넓은 공간은 아니고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그냥 구경하러 한번 가보기 좋을 거 같아요.
아기 내복도 팔고 석고방향제, 액세서리 등 여러 제품 있으니 구경하러 와보세요.

기타 (수유실, 카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커피가 생각났는데 구청 안에 카페가 있더라고요.


옆쪽에 수유실도 있더라고요.
아기랑 다니다 보니 수유실 찾는 일이 많은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어서 다행이에요.




옆쪽에 수유실도 있더라고요.
아기랑 다니다 보니 수유실 찾는 일이 많은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어서 다행이에요.

볼거리가 많거나 벚꽃이 많이 펴있거나 그런 건 아니라 아쉽지만 잠깐 구경하기는 좋은 거 같아요.
벚꽃이 다음 주면 조금씩 질 거 같아 아쉬워요.
이번주 주말에 전주는 절정이 될 거 같으니 꼭 벚꽃구경 하러 드라이브라도 다녀오세요.
저희는 이제 태안으로 여행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