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조기 진통] 조기진통 증상, 조기진통 시기, 조기진통증상, 조기진통 원인
-
조기 진통이란?
통상 만 37주 이전에 발생하는 진통을 조기진통이라고 해요.
조기 진통 시 자궁이 1cm 이상 열려있다면 조산 위험도 그만큼 높아진다네요.
통증이 반복되거나그 강도가 점점 세진다면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해야합니다.
-
주요증상 4가지
1. 생리 때처럼 배가 뭉친다.
2. 골반이 눌리고 처지는 느낌이 동반 된다.
3. 아래쪽 허리가 아프다.
4. 점액성 냉이 나온다.
※반드시 모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더라도 만 37주가 되지 않았는데 자궁이 자주 뭉치는 느낌이 든다면 조기 진통 조짐이 아닌지 신경 쓰고 주의해야 해요.
-
조기진통의 원인
아직 명확한 원인은 없으나 조기 진통의 가능성을 높이는 주요 원인에는 조기 양막 파수, 자궁 경관 무력증. 자궁 기형. 쌍둥이 임신. 태아 기형 등이 해당해요.
이 외에도 무리한 신체 활동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크게 받으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
조기분만의 위험성
태아게는 자궁 속이 성장하기에 가장 최적의 장소이기에 가급적 40주까지 자궁 속에서 자라는 것이 좋아요.
산모의 임신중독증이 심하거나 태아의 발육 지연이 심각하다면 조기분만을 하는것이 태아에게 더 안전할 수도 있지만
통상 진통과분만시기는40주전후라는점 꼭기억하세요!
이른 시기에 진통이 시작된다면, 혹시 조기 진통이 아닐까 하는 마음에 걱정이 앞서요...
조기진통은 조기 분만으로 이어져 아이는 물론 산모에게도 여러 문제를 안길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대요.
임산부 분들 건강하고 아름다운 10개월을 위해, 화이팅해요^^
https://ppongmom.tistory.com/23?category=434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