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음 저품질 확인 및 해결방안

복복이맘쓰 2021. 11. 20. 01:11

다음 저품질 확인 및 해결방안

 

제가 요즘 다음 저품질에 걸려서 다음에 검색이 되지 않고 있어요.
처음에는 하루 이틀 지나면 풀리겠지 하고 아무 생각 없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검색이 되지 않아 이곳저곳 알아보게 되었어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상태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해결 방안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오늘은 제가 했던 노력들을 공유해 보려고 해요.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다음 저품질 걸린 걸 느꼈던 것은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 수가 확 줄어들어요.
그중에도 다음 방문자 수가 나오질 않더라고요.

 

확실히 갑자기 줄어든 것이 보이시지요?

그럴 때 확인해 보세요.

  1. 다음 통합 검색어에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을 때 블로그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2. 블로그 주소는 확인되는데 제가 쓴 글의 제목을 그대로 통합 검색어에 입력했을 때 제 글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제 글은 블로그 주소도 나오지 않고 글도 확인되지 않았어요.

 

 

블로그 다음 사이트에 검색

 

블로그(티스토리) 주소가 다음에 검색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다음 통합 검색어에 "다음 검색 등록"을 입력 → 신규 등록하기 → 블로그 등록 

 

다음 과정을 마치면 다음에 블로그 주소는 검색이 가능해요.

 

사이트는 검색이 되는데 제 글은 여전히 보이지가 않아요.

 

다음 저품질 관련 문의 


다음 저품질 관련 관련 문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 카카오톡으로 상담원 연결하여 문의하는 방법과 다음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어요.
두 가지 방법 모두 살펴볼게요.


1.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 → 더 보기 → 톱니바퀴 클릭 → 설정 고객센터/도움말 → 문의하기

 

 

  • 쳇봇 상담하기 → 안드로이드 최신 업데이트되어야 가능 → 상담직원 연결하기 (평일 10시~ 18시)

 

  • 상담원 연결 메시지 확인 → 다음 블로그 / 캐시 / 티스토리 선택 → 티스토리 선택

 

 

상담원과 연결되면 제 상황을 이야기했어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달라고 해서 블로그 주소 입력해요.

확인 후 연락 준다고 하고 일단 상담은 마무리돼요.

 

오후 6시쯤 답변이 왔는데 수집에는 문제가 없다는 답변이 나와요.

그래서 다음날 다시 문의했는데 양질의 글을 쓰면 풀린다는 시원한 답은 아니에요.

열심히 활동하면 다시 된다는 내용이네요.
이유는 공개가 어렵다고만 나오네요.

 

2. 다음 고객센터 문의


아직도 결과에 승복하지 못하고 다음에도 문의해봤어요.

 

  • "다음 고객센터" 통합 검색 입력 →  PC버전 선택 후 검색 클릭 → 검색 결과 미노출 클릭

 

 

  • 문의하기 → 블로그 / 카페 검색 문의 → 내 블로그 검색 RSS 문의

 

블로그 RSS는 블로그 주소 입력 후 뒤에 RSS만 입력하면 돼요.
문의는 현재 상황을 적어주면 돼요.


문의하고 나면 2~3일 안으로 답변이 와요.

그런데 이번 답변도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확실한 답변은 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안타깝게 저는 아직도 저품질에 풀리지 못하고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저품질 이유

 

  • 너무 광고를 넣은 게 아닌가 싶어요.
  • 복복이 글 보다 이슈성 글을 많이 써서 그런 게 아닌가 싶어요.
  • 가끔 성인 광고가 뜨는 거 같은데 이건 제가 조절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 제목 수정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앞으로 초심으로 돌아가서 1일 1포 스팅 시작하려고요.

저품질 걸리고 글 포스팅의 의욕이 많이 꺾였는데 그래도 열심히 해야겠죠.ㅠㅠ
혹시 빨리 해결될 수 있는 방안 아시면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