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신참부대찌개] 김제맛집, 김제부대찌개, 전주근교부대찌개, 신참, 김제신참, 신참주차,가마솥밥,김제가마솥밥
친정집이 김제 인데~ 김제에 방문할이 있어서 남편과 갔다가 점심 뭐먹을까? 제가 아는 맛집들을 몇군데 이야기 했더니 남편이 픽한 곳이 바로 신참 부대찌개 였어요.
학생때 부터 부대찌개 하면 여기를 늘 추천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정말 오랜만에 방문 하게 되었어요.
와관은 변함이 없네요~ 예전 그모습 그위치 그대로 였어요.
063)545-0669 예약하실꺼면 참고하세요.
도로변에 위치하고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지 않아 주차는 옆에 아파트 가는 길목에 주차했어요.
입구에 가면 신발장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셔야 해요.
코로나로 방문자 기록 하고 자리를 잡았어요. 일이 있어서 점심 시간 지나서 2시쯤 방문해서 손님은 없었어요.
예전에 왔을는 좌식이였는데 의자와 테이블로 다 바꼈네요. 더 깔끔하고 좋은거 같아요^^ 임산부라 그런지 앉아서 식사가 조금 힘들거 든요 ㅜ
예전에는 가마솥밥이 기본이 였는데 지금은 선택으로 바꼈네요. 아무래도 가마솥밥이 시간이 좀 걸리니 그냥 밥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듯해요.
저희는 고민할거 없이 부대찌개+가마솥밥을 픽 했어요.
부대전골은 사리들이 더 많이 추가되어 들어 있으니 참고해서 고르세요^^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고 수저와 물도 옆에 준비되어 있어요. 코로나로 종이컵이 준비되어있네요.
가마솥밥이 좀 시간이 걸린다보니 불을 세지 않게 켜놓고 밥이 나오길 기다렸어요 10분정도 걸린대요.
뜨거운 물(숭늉과 누릉지를 만들어줘요 ㅋㅋ), 앞접시, 국자 , 밥을 덜 밥그릇과 밥을 덜어둘 주걱을 준비해 주세요.
다 끓을때쯤 밥과 반찬이 도착했어요 ㅋㅋ 반찬들도 다 너무 맛있었어요~
가마솥 하나가 2인분이라 밥 두개 나왔어요. 뜨거운 물을 부어 놓고 먹을동안 옆에 두면 맛있는 누릉지와 숭늉이 되요^^
보글보글 끓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역시 👍 실망시키지 않네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남편도 맛있다고 엄지척 ㅋㅋ
다 먹고 누릉지에 숭늉까지 마무리 했어요.
배가 더 빵빵해 지게 잘 먹었어요 ㅋㅋ
반찬도 거의 다 먹고 부대찌개 클리어 했어요 ^^
김제 부대찌개 맛집 신참 부대찌개 ~~ 꼭 드셔보세요.
전주 근교, 익산 근교 이니 외부에서 오셔도 후회하지 않으실꺼예요^^
조그만 더 늦었으면 브레이크타임 이였네요~ 아이쿠 시간 확인하고 가세요 ^^